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약관동의

약관동의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참만남마인드샵(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마인드샵 온라인상담컨텐츠 몰(이하 “마인드샵”)에서 제공하는 원격 심리상담과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마인드샵”과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여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1. 1. “마인드샵”이란 회사가 온라인상담컨텐츠인 상품 또는 용역 등(이하 “상품 등”)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핸드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웹사이트 및 모바일 웹 등을 모두 포함)을 말하며, 온라인상담컨텐츠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2. “이용자”란 회사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3. 3. “회원”이라 함은 “마인드샵”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마인드샵”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 또는 단체를 말합니다.
  4. 4. “서비스”란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 및 컴퓨터 등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5.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열을 말합니다.
  6. 6. “비밀번호(Password)”란 등록된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마인드샵”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7. 7. “콘텐츠”란 회사가 제작 또는 회원이 업로드하거나, 제휴사가 제공하는 동영상, 이미지, 텍스트 등 모두를 의미합니다.
  8. 8. “상담사”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심리상담을 제공하는 상담전문가를 말합니다.
  9. 9. “상담권”이란 “마인드샵”이 제공하는 온라인상담컨텐츠 및 상담사로부터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용자가 일정한 대가를 지급하고 구매하는 서비스 상품을 말합니다.
  10. 10. “심리키트(kit)”란 회사가 개발하여 제공하는 모래, 놀이, 미술 등의 심리상담프로그램에 사용되는 최적화된 1인용 온라인상담컨텐츠 상품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① “마인드샵”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마인드샵”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③ “마인드샵”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버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전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마인드샵"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또한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약관 변경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4. ④ 이용자가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았거나 변경하여 발송이 어려울 경우에는 본 서비스 화면에 변경 약관을 공지하는 것을 개별 발송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⑤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약관의 개정 사실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⑥ "마인드샵"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마인드샵"에 송신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7. ⑦ 회사는 이용자가 요구하면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하며,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서 본 약관을 인쇄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8. ⑧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① “마인드샵”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1. 상품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 등의 배송
    3.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② "마인드샵"은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③ "마인드샵"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연락처로 즉시 통지합니다.
  4. ④ 제3항의 경우 "마인드샵"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마인드샵"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종료 또는 포기, 회사의 폐업, 합병, 분할, 영업양도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마인드샵"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마인드샵"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6조 (회원가입)

  1. ① 이용자는 "마인드샵"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② "마인드샵"은 제1항과 같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만약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제8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마인드샵"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2. 가입신청자가 등록한 회원정보 내용에 명백한 허위기재,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3.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마인드샵"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4. 회원 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5. 5. 회원의 요청에 의하여 탈퇴한 때로부터 1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6. 6. 기타 가입신청자를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버몰의 기술상 불가능하거나, 사이버몰의 운영 또는 유지·관리에 현저한 지장을 준다고 판단되는 경우
  3. ③ 회원가입의 성립 시기는 "마인드샵"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④ 회원 가입시 개인정보보호 등의 보안을 위해 안전한 비밀번호(대·소문자, 숫자 및 특수문자를 조합한 형태의 비밀번호)를 설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회원이 가입 시 지정한 비밀번호를 통한 접속 및 활동이나 행위 일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를 준수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⑤ 회원은 제23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 수정 및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마인드샵"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정보 수정을 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모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⑥ 회사는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및 『화학물질 관리법』등 관련 법령에 따른 등급 및 연령제한 준수를 위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 또는 상품 등 구매를 제한하거나, 회원에게 나이 및 본인확인 등의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등)

  1. ① 회원은 "마인드샵"에 언제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마인드샵"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탈퇴 시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적립금, 이벤트 혜택 등이 소멸됩니다. 단, 회원탈퇴 시 사용하지 않은 상담권 등이 있는 경우에 이에 대한 권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여, 탈퇴와 동시에 전부 사용이 제한됩니다. 다만, 회사의 상품대금 후불결제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지 않은 경우, 탈퇴가 제한됩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마인드샵"은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2. 2. "마인드샵"을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 기타 "마인드샵"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3. 다른 사람의 "마인드샵"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4. "마인드샵"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용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5.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마인드샵"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마인드샵"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1. 가. "마인드샵"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없는 사실 또는 허위 사실을 적시 또는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2. 나. "마인드샵"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마인드샵"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다. "마인드샵"을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사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4. 라. "마인드샵"을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③ "마인드샵"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마인드샵"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④ 재판매를 목적으로 "마인드샵"에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마인드샵"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마인드샵"은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⑤ "마인드샵"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하며, 이때 회사는 거래 안전을 위하여 해당 회원의 소유로 확인되는 아이디의 회원 등록을 일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마인드샵"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방법에 따라 전자우편, SMS, 전화, 팩스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마인드샵"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마인드샵"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9조 (구매신청)

"마인드샵" 이용자는 사이버몰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마인드샵"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및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1.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2.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등의 입력
  3. 3.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4. 약관내용(전문) 및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5. 5.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마인드샵"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6. 결제방법의 선택

제 10조 (계약의 성립)

  1. ① "마인드샵"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1.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만 14세 미만이 보호자 동의 없이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3.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마인드샵"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4. 구매신청 고객이 제7조에 따른 회원 자격이 제한·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2. ② "마인드샵"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③ "마인드샵"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및 취소 등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4. ④ 계약이 성립한 후 "마인드샵"이 제 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마인드샵"은 즉시 계약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계약 취소 시 고객이 결제한 상품 대금은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제 11조 (대금지급방법)

"마인드샵"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의 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마인드샵"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상품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5. "마인드샵"이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6. 6. 적립금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① "마인드샵"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마인드샵"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3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3조 (청약철회 등)

  1. ① "마인드샵"과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30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인드샵”이 청약철회의 기간을 달리 정하여 미리 이용자에게 고지한 경우에는 그 기간 내에 한하여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② 이용자는 상품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2.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5. "마인드샵"이 특정 상품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3.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마인드샵"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제 14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① "마인드샵"은 이용자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영업일 7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마인드샵"이 이용자에게 상품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② "마인드샵"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마인드샵"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마인드샵"이 부담합니다.
  4. ④ 이용자가 상품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마인드샵"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5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이 회사에 제공하는 정보 일체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1. ① "마인드샵"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 및 부가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② "마인드샵"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수집하거나 목적 외의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마인드샵"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2. 상품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4.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④ "마인드샵"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마인드샵"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마인드샵"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가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마인드샵"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⑥ "마인드샵"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합니다. 또한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⑦ "마인드샵" 또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8. ⑧ 기타 개인정보의 제공 등 처리와 관련한 내용은 “마인드샵”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서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자세히 고지하며, 이 약관과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 16조 (이용자의 의무)

  1.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용자가 해당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2. 타인의 정보 도용
    3. 3. "마인드샵"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4. "마인드샵"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 "마인드샵"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 "마인드샵"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음란물 또는 불쾌감을 조성할 수 있는 글을 게시하는 행위
    8.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9.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0. 10. 욕이나 음담패설, 외설적 또는 규정에 적합하지 않은 행위
    11. 11.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또는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바이러스,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 등)를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송하는 행위
    12. 12.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3. 13.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
  2. ② 회원이 서비스 이용시 욕이나 음담패설, 외설적 행위를 할 경우 피해 주체가 되는 상담사는 증빙 자료 확보 및 법적조치를 위해 회원의 금지행위에 대해 녹음/녹화하여 적절한 조치가 취해질 때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회원의 신체정보(성명, 얼굴, 음성 등), 정신, 재산, 사회적 정보 등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은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7조 (서비스 이용 제한)

  1. ① 회사는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마인드샵” 콘텐츠에 대한 접근을 차단 또는 삭제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2. 음란물, 욕설 등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경우
    3.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의 콘텐츠를 게시하는 경우
    4. 4.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5. 종교적, 정치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 이로 인하여 회사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
    6. 6. 타인의 개인정보,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7. 7.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8. 8.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9. 9. 그 외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한 경우
  2. ②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조치를 취하거나 법적 조치와 관련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조치의 결과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장 상담서비스 이용

제 18조 (서비스의 내용)

마인드샵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 심리상담사와 화상, 채팅, 전화 형태의 심리상담을 할 수 있도록 텍스트/음성 제공 기능
  2. 2. 소속 상담사와의 연결 및 상담 예약 기능, 심리검사 진행 및 결과에 대한 정보 제공 기능
  3. 3. 상담키트, 도서 등 온라인상담 관련 컨텐츠의 개발 및 제작, 판매 기능
  4. 4. 회원이 예약한 심리상담, 구매 내용과 관련된 알림 기능
  5. 5. 상담 후기 및 평가를 작성하고 공유하는 서비스
  6. 6. 커뮤니티 사연에 대한 전문가의 답변 서비스
  7. 7. 자가진단을 위한 콘텐츠 서비스
  8. 8. 기타 마인드샵이 온라인상담컨텐츠 서비스와 부합하여, 회원의 이용편의성 및 효율성 향상을 위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제 19조 (서비스 이용계약)

  1.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마인드샵이 정한 이용약관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에 필요한 온라인 신청 양식 작성, 서비스 이용 신청 후 이에 대해 마인드샵이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② 회원이 상담권을 구매하여 상담 서비스를 받고자 할 경우 구매 전 준수사항 등을 확인하고 마인드샵에서 요청하는 내용에 대해 동의를 해야합니다.
  3. ③ 상담권 및 키트 등의 컨텐츠를 구매한 후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및 환불을 원할 경우 회원은 마인드샵의 환불 규정 및 절차에 따라 이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서비스 이용자격)

  1. ① 만 14세 미만의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고자 할 경우,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서비스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이용약관에서 규정하는 회원의 권리 및 의무를 모두 가집니다.
  2. ② 상담권 구매를 통한 온라인 상담서비스(화상상담 등)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비디오 및 오디오 기능이 가능한 기기(스마트폰, 태블릿 등)를 활용한 앱(Application) 또는 웹(PC)이 반드시 필요하며, 정기적인 시스템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③ 이용자는 접속하는 인터넷 환경에 따라서 화상상담 및 전화상담시 통신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다 원활한 온라인상담을 위해서 인터넷 환경(wi-fi)을 최적화하고 이러한 요인에 의해 기능이 일부 영향을 받을 수 있음을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제 21조 (서비스 이용 시 주의 사항)

  1. ① 마인드샵이 제공하는 모든 컨텐츠는 전문가의 검수를 받은 신뢰할 수 있는 정보이나, 의료 및 질병, 진단과 관련한 일체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여야 합니다.
  2. ② 마인드샵을 통해 제공되는 유료 심리상담은 의사의 진료 및 진단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의 부주의나 실수로 야기되는 문제에 대해서 마인드샵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이용자가 작성한 커뮤니티 사연 등에 대하여 전문가가 전문상담 답변을 완료했을 경우, 해당 사연은 수정 또는 삭제 및 공개범위 변경이 어렵습니다.

제 22조 (서비스 이용요금)

  1. ① 마인드샵이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2. ② 마인드샵은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을 마인드샵과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마인드샵이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③ 유료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마인드샵의 결제 이용약관 등 관계법에 따릅니다.
  4. ④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5. ⑤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데이터 통신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이용자가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6. ⑥ MMS 등으로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별도의 통신료 및 테이터 이용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요금은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 23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중지)

  1. ① 마인드샵은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 회원이 마인드샵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2.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가 허위 정보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3. 3. 회원가입 및 구매신청 시 필요한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중요한 사항에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4.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정보를 조작하여, 마인드샵에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5. 마인드샵에서 공지한 주의사항 또는 경고사항을 준수하지 않거나 동의하지 않는 경우
    6. 6. 마인드샵의 서비스 시스템 및 설비 점검, 보수 등의 이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7. 7.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8. 8.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9. 9.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마인드샵이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② 마인드샵은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3. ③ 마인드샵은 회원의 서비스 신청 이후에 제 1항의 사유가 있음을 알게 된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중단 등의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회원정보와 상담정보)

  1. ① 회원은 상시로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이 개인정보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마인드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원은 상담권을 구매 후 심리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원하는 상담일 전 상담예약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또한 상담예약을 통해 수집되는 내용은 상담서비스의 특성상 민감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4. ④ 마인드샵은 온라인 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와 일부 상담내용은 마인드샵과 제휴된 소속 상담사와 공유합니다.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된 세부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5. ⑤ 회원의 개인정보, 상담 접수 내용 및 상담 정보 등과 마인드샵이 운영하는 플랫폼에 회원이 게시한 글 등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와 자료는 마인드샵이 보관합니다. 이에 대한 정보와 자료는 상담 서비스의 유지 관리를 위해 상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6. ⑥ 마인드샵의 온라인상담 컨텐츠 및 상담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와 자료는 품질 개선과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마인드샵의 서비스 개발 및 연구, 통계, 빅데이터 활용 등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 25조 (비밀유지 예외 조항)

마인드샵은 회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비밀유지 예외 조항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회원의 동의 없이도 제3자(전문가 등)에 알릴 수 있습니다.

  1. 1. 자신이나 타인의 생명이나 사회의 안전을 위협하는 경우가 발생한 경우
  2. 2. 아동학대나 성인학대, 성폭력, 가정폭력 등에 대한 암시가 있을 경우
  3. 3. 법적으로 정보의 공개가 요구되는 경우
제 3장 기타

제 26조 (게시물의 저작권)

  1. ① 마인드샵이 작성한 게시물, 또는 회원과 상담사가 상담과정에서 작성하는 상담내용, 이용자의 게시글 등의 모든 저작권은 마인드샵에 귀속됩니다. 이용자는 마인드샵의 동의 없이 이를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② 마인드샵은 서비스 내 모든 게시물에 대한 게시 및 관리권을 갖습니다. 다음의 경우 회사는 저작권자의 사전동의 없이 게시물을 이용할 수 있으며, 원본의 내용을 크게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수정, 재가공할 수 있습니다.
    1. 1. 마인드샵이 제공하는 사이트 내에서의 컨텐츠 홍보를 수행하는 경우
    2. 2. 마인드샵이 제휴 관계를 맺고 있는 사이트 내에서 서비스를 안내하거나 홍보하는 경우
    3. 3. 마인드샵의 홍보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 컨텐츠를 제공하는 경우
  3. ③ 회원은 마인드샵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마인드샵의 사전 허락 없이 복제, 재가공,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및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④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마인드샵은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마인드샵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자가 동의 의사를 밝힌 경우 해당 이용자가 저작권을 소유한 저작물을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⑤ 플렛폼의 게시글 및 저작물의 저작권 또는 저작물의 이용권한은 마인드샵에 귀속되며, 마인드샵은 게시된 모든 자료와 정보를 익명화하여 수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심리상담 관련 연구, 통계, 개발 및 서비스 향상 등을 위해 활용할 수 있으며, 빅데이터 활용 및 연구를 위해 제 3자에게 재이용을 허락할 수 있습니다.
  6. ⑥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할 경우 마인드샵은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저작권 침해 행위로 인해 마인드샵이 타인으로부터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회원은 마인드샵의 면책을 위해 노력하여야 하며, 마인드샵이 면책되지 못하는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한 마인드샵의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27조 (회원의 게시물 관리)

모든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게시물이 전달하는 정보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 마인드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직접 삭제한 게시물은 시스템 상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마인드샵은 이를 별도로 보관하거나 복구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① 마인드샵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1.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3. 3.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내용
    4. 4. 폭력적이거나 저속하고 음란한 내용
    5. 5. 불법 복제, 해킹, 기타 현행법을 위반하거나 저촉할 우려가 있는 내용
    6. 6. 특정 개인이나 단체를 모욕하거나 명예를 훼손하고 피해를 줄 의도를 담고 있는 내용
    7. 7.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
    8. 8. 타인의 지적 재산권, 초상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9. 9. 광고, 홍보, 판촉 등 영리를 목적으로 한 상업적 내용
    10. 10.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로 이용자간 위화감을 조장하는 내용
    11. 11. 서비스 각 영역이 규정하고 있는 운영 원칙에 어긋나거나 부합하지 않는 내용
    12. 12. 이해 당사자의 삭제 요청이 있거나 마인드샵이 피소, 고발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는 경우
    13. 13. 동일한 내용을 반복 게시하는 등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14. 14. 마인드샵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경우
    15. 1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16. 1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2. ②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마인드샵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지 않으며, 이용할 경우 게시한 회원과 협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목적인 경우는 예외로 하며,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3.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마인드샵의 허가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8조 (광고)

마인드샵은 본 서비스에 당사 또는 제3자의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 29조 (면책조항)

  1. 마인드샵은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책임이 면제되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 1.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2. 2.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3.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손해가 발생할 경우
    4. 4.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마인드샵과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 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5. 5.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분쟁이 발생할 경우
    6. 6.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할 경우
    7. 7.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 및 통신장애 등에 의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8. 8. 회원이 신상정보 및 이메일 주소 등 개인정보를 부정확하게 입력하거나 비밀번호 등의 설정 및 관리 소홀로 손해가 발생할 경우
    9. 9.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손해가 발생할 경우
    10. 10.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정신적 피해를 입게 될 경우
    11. 11.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자료를 게시,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법적인 책임이 발생한 경우
    12. 12. 회원이 검사지와 검사 해석 등 마인드샵에서 제공하는 콘텐츠가 맞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
  2. ② 마인드샵은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마인드샵은 제휴 및 소속된 상담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등의 내용에 대하여 자료의 위조 또는 변조, 기타 사유에 의해 정보가 허위임을 인지하지 못했을 경우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④ 마인드샵은 회원에게 플랫폼을 제공 및 상담사와의 매칭 역할을 담당하며, 상담사의 상담 내용에 대한 진위여부 등에 대한 판단과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⑤ 마인드샵은 회원과 상담사가 상담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6. ⑥ 마인드샵이 회원들의 정보획득과 편의를 위해 제공하고 있는 링크 사이트에 대한 어떤 법적 책임도 없으며, 웹사이트의 신뢰성에 대한 보장을 마인드샵이 하지 않습니다.
  7. ⑦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마인드샵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마인드샵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같은 손해로부터 마인드샵을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30조 (분쟁의 해결)

  1. ① 마인드샵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의 귀책사유가 있을 경우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하여 마인드샵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② 서비스와 관련하여 원만한 해결을 위한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마인드샵 사업장이 소재한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31조 (기타사항)

본 약관에 규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서는 전기통신사업법령, 정보통신망촉진 등에 관한 법령 등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참만남 마인드샵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 2021 년 06 월 01 일 부터 시행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 자택 주소, 이메일,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sms수신여부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회원이 제공한 모든 정보는 상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수집정보의 범위나 사용 목적, 용도가 변경될 시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 항목 및 결제기록 보존 근거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기간 : 3년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 위탁 대상자 : (주)쓰리애니아이앤시
  • - 위탁업무 내용 : 웹사이트 및 시스템 관리(호스팅 / 유지보수)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 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 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 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 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 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 담당 부서
부서명 : 서비스 관리팀
전화번호 : 02-2209-5249
이메일 : mindshop21@naver.com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성명 : 남경인
전화번호 : 02-2209-5249
이메일 : mindshop21@naver.com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 아래 기관에 문의 가능합니다.

  •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police.go.kr / 국번없이 182)